로고

의정부署, 절도 피의자 검거에 기여한 CCTV관제요원 감사장 전달

김영근 기자 | 기사입력 2022/11/24 [17:40]

의정부署, 절도 피의자 검거에 기여한 CCTV관제요원 감사장 전달

김영근 기자 | 입력 : 2022/11/24 [17:40]
▲절도 피의자 검거에 기여한 CCTV관제요원 감사장 전달. 사진=의정부경찰서 제공

의정부경찰서(서장 이병우)는 2022년 11월 24일 의정부시 CCTV 관제센터를 방문하여 자전거 절도를 방지하고 피의자 검거에 기여한 관제센터 요원들에게 경찰서장 감사장을 전달하였다.

의정부시청 스마트도시과 통합관제팀 4팀 요원들은 지난 11월 22일 00시 08분경 의정부역 자전거보관소에서 주변을 서성이다 자전거 1대를 끌고 가는 한 남성을 포착, 이를 수상히 여겨 모니터링을 시작하였다.

약 15분 후, 이 남성이 다시 자전거보관소에 나타나 또 다른 자전거를 물색하다 이동하는 장면을 확인하고 범죄 혐의가 있다고 판단, 경찰관에게 해당 내용과 남성의 인상착의를 전파하였고, 이를 토대로 관내를 순찰하던 가능지구대 경찰관이 1시 50분경 남성을 절도 혐의로 검거하였다. 

해당 팀은 지난 13일에도 ‘중고거래 중 물품을 들고 도주한다’는 112 신고를 확인하고, CCTV 모니터링을 통해 범인의 인상착의와 도주 동선을 신속하게 파악, 전파하여 절도범을 검거하고 피해품을 회수하는데 기여한 바 있다.

이병우 의정부경찰서장은 “CCTV 관제요원들의 면밀한 모니터링이 범죄 피해 방지와 범인 검거에 큰 도움이 됐다.”며,“앞으로도 경찰서와 협업을 통해 각종 범죄뿐만 아니라 다중 운집상황 등 안전사고 또한 사전 예방하는 등 더욱 안전한 의정부시가 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며 격려와 당부의 말을 전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