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파주시, 제4대 명예시장에 무궁화장학회장 위촉

김영근 기자 | 기사입력 2023/03/15 [13:31]

파주시, 제4대 명예시장에 무궁화장학회장 위촉

김영근 기자 | 입력 : 2023/03/15 [13:31]

▲ 파주시, 제4대 명예시장에 무궁화장학회장 위촉


파주시는 15일 일일 명예시장으로 파주시 (사)무궁화장학회장 이건자 씨(66세)를 위촉했다고 밝혔다.

제4대 명예시장으로 선정된 이건자 씨(66세)는 김경일 파주시장으로부터 직접 위촉장을 수여받고 하루 동안 ‘시장’의 역할을 경험했다. 특히, 평소 관심 분야였던 ‘청소년·다문화 가정’과 연계한 활동들을 중심으로 전개됐다.

오전에는 평생교육과 업무보고 청취 후, 파주시 행복장학회와 파주시가족센터를 방문했으며, 오후에는 문산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상황을 보고받은 후 적성 청소년 휴카페에 들러 지역 청소년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이건자 제4대 명예시장은 “하루 동안 시정에 직접 참여하며 파주시에서 청소년과 다문화 계층을 위해 어떤 정책을 실천하고 있는지 알게 됐다”며 “저 또한 청소년과 다문화 가정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꾸준히 활동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일일명예시장 제도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시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이외에도 다양한 정책적 노력을 통해 소통과 참여행정이 구현될 수 있도록도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무궁화장학회는 어려운 가정 형편의 학생들을 돕기 위해 1991년 처음 조직된 파주시 장학단체로, 30여 년 동안 2,000여 명의 파주시 중·고등학생들에게 10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힘써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