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포새일센터, 의류엠디 스타일전문가 양성과정 개강

상품기획전략 및 패션스타일링 실습 등 6개 과정 104시간 운영

김영근 기자 | 기사입력 2023/04/05 [17:05]

김포새일센터, 의류엠디 스타일전문가 양성과정 개강

상품기획전략 및 패션스타일링 실습 등 6개 과정 104시간 운영

김영근 기자 | 입력 : 2023/04/05 [17:05]

▲ 지난 3일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열린 ‘의류엠디(MD) 스타일전문가 양성과정 개강식’. 참석자들


김포시는 지난 3일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교육강사, 훈련생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신규 직업교육훈련 과정인 ‘의류엠디(MD) 스타일전문가 양성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의류엠디(MD) 스타일전문가 양성과정’은 여성가족부와 김포시가 진행하는 직업훈련이다. 의류와 패션, 영업기획 판매사무직 구인 시장의 추세에 맞춰 여성들에게 VMD 및 상품기획자로의 취·창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본 과정은 ▲상품기획전략 ▲패션스타일링 실습 ▲VMD 실전 및 색채학 ▲엠디(MD) 엑셀 실무 ▲직무소양 ▲취업대비 교육으로 구성돼 있으며, 5월 10일까지 총 104시간 운영된다.

김포시는 이 교육을 통해 스타일전문가로 경쟁력 있는 훈련생을 배출해 경제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김포새일센터의 의류·패션 분야 영업 판매직 취업연계 경험을 바탕으로 네크워크를 구축해 구인·구직 취업지원사업을 견고하게 한다는 목표다.

한편, 김포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직업교육 훈련 외에도 취업상담, 동행면접, 새일여성인턴 사업 등 종합적인 취업 지원을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