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포천도시공사 조직개편 추진…'기능 합리화·운영 효율성 높인다':경기평화신문
로고

포천도시공사 조직개편 추진…'기능 합리화·운영 효율성 높인다'

김영근 기자 | 기사입력 2023/05/31 [19:29]

포천도시공사 조직개편 추진…'기능 합리화·운영 효율성 높인다'

김영근 기자 | 입력 : 2023/05/31 [19:29]

▲ 포천시청사 전경. 사진=포천시 제공 



포천시는 행안부 지방공공기관 구조개혁 혁신 가이드라인에 따라 포천도시공사의 조직개편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6월 1일자 1차 포천도시공사 조직개편은 조직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기존 '3본부'에서 '1본부 1사업단'으로 상위직제를 축소하고, 본격적인 도시개발 사업의 추진 및 건설대행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개발사업단에 '건설사업팀'을 신설한다.

 

또한, 7월 1일자 2차 조직개편으로는 도시공사에서 운영하던 '한탄강 비둘기낭 캠핑장'은 포천문화관광재단으로 이관해 위수탁 운영을 종료하고, 포천시 생태공원과에서 직영하던 공원휴양시설 3개소(천보산 자연휴양림, 치유의 숲, 왕방산 암벽공원)에 대한 신규시설 운영 위수탁을 위해 기존 '관광시설팀'을 '휴양시설팀'으로 팀명칭을 변경한다.

 

신규사업장 추가인력과 기존 사업장의 적정인력을 산출하고, 야간근무 전문인력 등을 추가 배치하는 등의 정원조정도 이뤄진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포천도시공사의 조직개편을 통해 시설관리와 개발사업의 기능을 합리적으로 조정하여 기관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 경영성과를 이루고, 시민중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