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고양특례시, 市 산하 7개 공공기관 경영혁신 돌입…조직진단 착수

김영근 기자 | 기사입력 2023/06/02 [22:07]

고양특례시, 市 산하 7개 공공기관 경영혁신 돌입…조직진단 착수

김영근 기자 | 입력 : 2023/06/02 [22:07]

▲ 경기도 고양특례시가 지난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공기관 조직진단 및 경영혁신 용역 착수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고양특례시 제공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새정부 지방공공기관 혁신 기조에 발맞춰 공공기관 경영 혁신에 돌입했다. 고양시는 산하 공공기관 조직 진단에 착수했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지난 1일 박원석 제1부시장, 시 산하 공공기관 임직원, 주무부서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대회의실에서 '고양특례시 공공기관 조직진단 및 경영혁신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공공기관별 면밀한 조직진단과 직무분석, 효율적인 조직 재설계, 재정건전화 방안 등에 중점을 뒀다. 용역 수행기관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며 용역 기간은 6개월이다. 시는 용역을 오는 11월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조직진단 및 경영혁신 대상 기관은 고양도시관리공사 등 시 산하 7개 공공기관이다. 시는 용역을 통해 ▲조직·인사·재정 등 기관별 종합적 경영 진단 ▲기관간 기능 효율화 ▲기관 내 경영 효율성 ▲기관별 재무건전성 제고 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체 공공기관에 공통으로 적용할 수 있는 통합 매뉴얼도 마련한다. 통합 매뉴얼에는 조직, 인사, 재정 등 경영 전반, 성과 중심 보상체계, 재정 효율화 방안 등을 담을 예정이다.

 

시는 용역이 완료되는 즉시 그 결과를 토대로 산하 공공기관에 실행계획을 적용할 방침이다.

 

박원석 고양특례시 제1부시장은 "이번 용역은 공공기관의 혁신을 위한 첫걸음이다. 결과물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혁신안을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라며, "고양시 산하기관이 획기적인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