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의왕시, 지자체 혁신평가 '최고등급'... 2년 연속 선정

김영근 기자 | 기사입력 2024/03/01 [16:53]

의왕시, 지자체 혁신평가 '최고등급'... 2년 연속 선정

김영근 기자 | 입력 : 2024/03/01 [16:53]

▲ 의왕시청사 전경. 사진=의왕시 제공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하며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행안부는 자율적인 혁신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자체의 정부혁신 실행력과 주민체감형 혁신성과를 측정해 발표하고 있다.

 

평가는 3개 항목(기관의 혁신역량, 혁신성과, 국민 체감도), 10개 지표에 대해 전문가 평가단과 국민심사단의 심사로 이뤄졌다.

 

이번 평가에서 의시는 △기관장의 혁신리더십 △기관의 자율혁신 성과 △주민소통 정책화 성과 △이용자 중심의 공공서비스 개선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혁신적인 행정 운영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공직자들의 도전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적극적인 업무추진으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값진 성과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이고 혁신적인 행정을 통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명품도시 의왕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2024년 의왕형 어린이집 설명회 열려

 

의왕시 지난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보육사업 안내 교육' 및 '의왕형 어린이집 프로그램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교육 및 설명회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관내 108개소 어린이집 원장과 프로그램 관련 단체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2024년 보육사업 주요 변경사항과 예산편성 지침에 대한 안내와 함께 어린이집 지도점검 사례와 주요 문의사항을 공유해 어린이집 운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또 2024년 전면 확대 시행되는 '의왕형 어린이집 특성화 프로그램'에 대해 전문단체의 분야별 설명을 진행해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도 가졌다. 의왕형 어린이집은 3월 15일 보육교사 전문 집합교육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2024년 보육사업지침을 이해하고 보육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올해 의왕형 어린이집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원장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