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재)화성시문화재단, 2024년 여름방학 기획전 '무민가족의 모험전' 개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무민 가족, 여름방학 맞은 어린이들 찾아온다

김영근 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08:27]

(재)화성시문화재단, 2024년 여름방학 기획전 '무민가족의 모험전' 개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무민 가족, 여름방학 맞은 어린이들 찾아온다

김영근 기자 | 입력 : 2024/06/20 [08:27]

▲ 포스터


[경기평화신문=김영근 기자] (재)화성시문화재단은 2024년 여름방학을 맞아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무민을 주제로 한 기획전시 '무민가족의 모험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무민의 캐릭터 전시로 구성되며, 약 40점의 작품이 41일 동안 동탄복합문화센터 아트스페이스와 아트스퀘어에서 펼쳐진다.

'무민가족의 모험전'은 무민 소설책, 그림책, 만화책, 영화 등 무민의 다양한 매력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특히, 무민 소설책 중 가장 아름답고 따뜻한 이야기들이 담긴 4권을 중심으로 전시가 구성되며, 소설 속 삽화와 이야기를 통해 무민 가족들의 낙관적이고 다정한 시선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전시는 크게 5가지 섹션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섹션인 무민소설 구역에서는 무민 소설책 8권 중 4권이 전시된다. 두 번째 섹션인 무민 픽쳐북은 인기 그림책 '무민과 밈블 그리고 리틀미'의 이야기를 커다란 그림책 속으로 들어간 듯한 연출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세 번째 섹션인 무민 코믹스트립은 무민의 만화 중 무민가족의 모험이 돋보이는 장면을 연출하였으며, 네 번째 섹션인 무민아트존에서는 귀여운 무민 일러스트가 펼쳐지고, 이곳에서는 무민글라스를 통해 무민 캐릭터들의 마음속에 비추어진 나의 모습을 바라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다섯 번째 섹션인 무민 극장에서는 무민 애니메이션이 상영된다. 이 밖에도 다양한 연계 체험 프로그램이 관객들을 기다린다.

'무민가족의 모험전'은 오는 7월 2일부터 8월 18일까지 동탄복합문화센터 아트스페이스와 아트스퀘어에서 운영된다. 전시 관람은 별도 예약 없이 무료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화성시민들이 무민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을 보내며, 캐릭터 전시의 새로운 매력을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