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화성시, 글로벌 기업도시 도약을 위한 대규모 투자기업 간담회

김영근 기자 | 기사입력 2024/12/12 [19:10]

화성시, 글로벌 기업도시 도약을 위한 대규모 투자기업 간담회

김영근 기자 | 입력 : 2024/12/12 [19:10]

▲ 정명근 화성시장이 ASM, ASML 등 총 8개기업 대표와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12일 라비돌리조트에서 열린 '대규모 투자기업 기업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제공  

 

민선8기 화성시가 20조 투자유치 조기 달성하기 위해 ASML 등 1000억이상 투자한 미래 첨단 먹거리 산업인 반도체⋅미래차⋅바이오 기업들과의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기업 간담회를 12일 라비돌리조트에서 개최했다.

 

간담회는 올해 11월말 기준, 12조 4048억원 규모 투자 유치 성과를 공유하고 시에 투자한 대규모 주요 앵커기업을 대상으로 감사패를 전달하는 등 시와 기업이 상생하며 끈끈한 동반자 관계를 구축코자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는 △ASM △ASML △기아 오토랜드 화성 △대웅제약 △대웅바이오 △도쿄일렉트론코리아 △삼성전자 △현대자동차⋅기아 기술연구소 등 총 8개기업 대표와 임원들이 참석했다.

 

시는 간담회 논의 사항을 바탕으로 투자유치 전략을 수립하고 기업들이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화성시는 글로벌 기업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수원⋅화성⋅용인 등으로 이어지는 경부 라인의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광명⋅화성⋅평택 등으로 연결된 서해라인의 K-미래차 밸리 △인천 송도, 화성, 판교을 잇는 K-바이오 벨트 등 권역별 핵심 산업의 기업유치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여기 계신 기업들의 대규모 투자가 관계기관의 추가투자로 이어져 화성시가 글로벌 기업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주셨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화성시와 기업이 동행하며 윈윈(win-win)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