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내란공범 김은혜 OUT 탄핵표결 동참' 촉구 촛불집회 열려

김영근 기자 | 기사입력 2024/12/13 [22:36]

'내란공범 김은혜 OUT 탄핵표결 동참' 촉구 촛불집회 열려

김영근 기자 | 입력 : 2024/12/13 [22:36]

 

심우기 상임대표 “국민의 뜻에 맞게 윤석열 탄핵해야”

 

윤석열 즉각퇴진·사회대개혁 성남비상행동(상임대표 김다은 김용진 이상림 심우기 이은정)은 13일(금) 오후6시30분 미금역 3번출구 김은혜 국민의힘 국회의원 사무실 앞에서 ‘내란공범 김은혜OUT 탄핵표결 동참’ 촉구 촛불집회를 열었다.

 

성남비상행동 회원 100여명은 이날 촛불집회에서 “내란수괴 윤석열을  탄핵하라” “윤석열을 체포 구속하라” “김은혜는 탄핵표결 동참하라”고 외쳤다. 

 

이날 시민들은 “이제 더 이상 윤석열은 국민의 대통령이 아니다”라면서 “내란수괴 윤석열과 그 일당을 즉각 체포하여 처벌해야 하며 대한민국의 헌정 질서와 민주주의를 지키고 바로 세우기 위한 국민의 명령을 김은혜 의원이 받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참교육학부모회 김은주 회장, 성남평화연대 신건수 집행위원장, 국중범 경기도의원, 문승호 경기도의원, 남언호 진보당 성남시협위원장, 김성선 정의당 성남시위원장은 이구동성으로 “계엄해제 불참, 탄핵반대한 국민의힘 김은혜 의원은 사퇴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마지막으로 성남비상행동 이상림 심우기 상임대표는 결의문을 공동으로 낭독하면서 “국민의힘 의원들은 개개인이 헌법기관으로서 자신의 표결권도 포기한 채 국회 본회의장을 퇴장함으로써 대한민국 헌정사에 씻을 수 없는 오점을 남겼다”면서 “그들에게 국민은 없고, 탄핵 반대해도 1년 후면 또 찍어준다며 국민을 개돼지 취급하고 있다”고 규탄했다.

 

이어 “국민의힘 김은혜 국회의원이 탄핵 표결에 참여해 찬성하도록 시민과 함께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촛불집회를 마치고 시민들은 김은혜 국회의원 사무실에 도착해 ‘내란공범 김은혜 OUT 탄핵표결 출석하라’는 피켓으로 강력한 항의를 표시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