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남녀가 균형과 조화를 이룰 때 빛난다’
의정부시, ‘남녀가 균형과 조화를 이룰 때 빛난다’
  • 김영근 기자
  • 승인 2019.07.03 14:3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 의정부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경기북부평화신문] 의정부시는 2019년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지난 2일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기념식은 개그우먼 김혜선 등이 함께한 점핑머신 퍼포먼스로 힘차게 시작했다. 이어 양성평등상 및 양성평등유공자 시상 후 붓 캘라그라피를 이용한 양성평등퍼포먼스로 이어졌으며, 퍼포먼스 마지막엔 참석한 시민모두가 ‘평등을 일상으로 희망도시 의정부’를 외치며 카드섹션으로 양성평등의 의미를 되새겼다.

또한 축하공연으로 지난 23일 방송된 ‘KBS 노래자랑 의정부시편’의 최우수, 우수, 장려상 수상자의 멋진 공연으로 기념식의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관객들의 앙코르를 이끌어낸 인디밴드 노크식스의 열정적인 공연으로 기념식의 대미를 장식했다.

아울러 대극장 로비에서는 심폐소생술 교육,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및 건강상담실, 가정성폭력 상담, 취업상담, 여성친화도시 홍보 등 다양한 홍보·체험 부스가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 속에 진행됐다.

원윤선 여성단체협의회 의정부시지회장은“앞으로도 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여성의 권익증진과 성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와 시민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차별과 편견 없이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남녀가 균형과 조화를 이를 때 더욱 그 빛을 발한다”며, “앞으로 희망도시 의정부의 밝은 미래를 여는 데 시민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병남 2019-07-03 14:44:26
요즘 여성의 목소리가 너무 큽니다. ㅠ
남성들 설 자리가 없어요~~~

직장에서도 힘든것은 남성이 다 하는데~~ 불공평함.
위 제목과 맞는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