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채 광주시의원 후보 제1호 공약 발표, ”경기광주역 KTX 정차 추진”
이은채 광주시의원 후보 제1호 공약 발표, ”경기광주역 KTX 정차 추진”
  • 김영근 기자
  • 승인 2022.05.1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은채 광주시의원 후보(광주시 나선거구 1-가/경안동, 쌍령동, 광남 1·2동)는 14일 선거사무실에서 100여명의 지지자들과 함께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은채 광주시의원 후보 제공

더불어민주당 이은채 광주시의원 후보(광주시 나선거구 1-가/경안동, 쌍령동, 광남 1·2동)는 14일 선거사무실에서 100여명의 지지자들과 함께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소식에서 이은채 후보는 ‘더 큰 광주 한 걸음 더, 다시 시작 앞으로’라는 슬로건을 통해 새로운 도약의 땅 광주, 풍요로운 도시 광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은채 후보는 또한  ‘중부내륙철도(수서~거제) 경기광주역 KTX-이음 정차 추진’이라는 1호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중부내륙철도는 수서~광주~이천~충주~문경~김천~거제를 잇는 내륙 중앙 간선축 계획노선으로, 2023년에 충주~문경 철도 구간이 개통되고, 현재 추진 중인 수서~광주, 문경~김천, 남부내륙철도(김천~거제) 사업이 마무리되면, 2027년에는 수서에서 거제까지 하나의 노선으로 연결되게 되는 철도사업이다.

이은채 후보는 “2027년이면 수서에서 거제까지 이어지는 중부내륙철도망이 완성된다”며, “이에 우리 광주시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경기광주역에 KTX-이음열차가 정차할 수 있도록 소병훈 국회의원과 함께 국토교통부와 코레일, 국가철도공단과 지속적으로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