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고양시장 후보 "어린이집·유치원에 실질적 지원"
이재준 고양시장 후보 "어린이집·유치원에 실질적 지원"
  • 김영근 기자
  • 승인 2022.05.1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고양특례시장 후보는 11일, 12일 어린이집 및 유치원 연합회 임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유아 보육 발전 방안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사진=이재준 더불어민주당 고양특례시장 후보 캠프 제공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고양특례시장 후보는 11일, 12일 어린이집 및 유치원 연합회 임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유아 보육 발전 방안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이재준 후보는 이틀 간에 걸쳐 민간·시립 등 고양시 어린이집 연합회 원장, 사립유치원 원장들과 릴레이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종사자들의 처우 개선 및 정책 지원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에 참여한 어린이집 및 유치원 관계자들은 연장반 교사의 충원, 보조교사 지원 확대와 조리사 인건비 증액을 포함한 전반적인 처우 및 시설 개선을 요청했다.

이 후보는 "고양시가 코로나19 방역대책을 집행하는 과정에서 장기간 휴원 등으로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재정 상태가 악화된 상황을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며 "어린이집 보육교사들의 처우 개선과 유치원의 교육경비보조금 지원 확대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후보는 "보육 종사자들의 처우 개선은 아동 돌봄 체계의 근간이므로 우수한 환경과 시스템을 마련해 영유아들이 안정되게 자라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후보는 시장 재임 중에 '24시간 긴급 돌봄센터 운영', '민간어린이집 준공영제 전환' 등의 정책 실행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