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치매조기검진 '기억력 JOB GO 버스' 본격 가동
구리시, 치매조기검진 '기억력 JOB GO 버스' 본격 가동
  • 김영근 기자
  • 승인 2022.05.17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가 거동·교통 약자를 위한 치매조기검진 ‘기억력 JOB GO 버스’를 가동하고 있다. 사진=구리시 제공

구리시 보건소가 5월부터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 서비스인 '기억력 JOB GO' 버스 사업을 가동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버스를 배치해 치매안심센터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치매 조기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구리시 일자리경제과에서 시행 중인 '일자리 JOB GO'버스를 활용해 '기억력 JOB GO' 버스의 홍보 효과를 거둘수 있다.

'기억력 JOB GO' 버스 사업는 매달 셋째주 월요일과 화요일 정기 운영한다.

치매조기검사(CIST)와 상담 후 치매의심 대상자는 보건소 방문예약하고 치매사업 홍보물을 배부한다.

차종회 구리시장 대행은 "코로나19로 너무 긴 시간동안 치매조기검사, 치매감별검사 등 보건사업이 활발히 이루어지지 않아 안타까웠으나, 일상 회복의 전환점을 맞아 '찾아가는 JOB GO 버스'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어르신들께서 쉽게 치매를 조기에 발견하고 적기에 치료하여 치매 걱정 없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구리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조기검진 ▲치매 치료관리비 지원 ▲치매 인식개선 사업 ▲치매예방 및 사례관리 사업 ▲권역형 기억나무쉼터 ▲치매가족 지원 사업 ▲치매 공공후견사업 등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