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체인, 업계 최초 NFT 오픈마켓인 ‘오너마켓’ 오픈
시그마체인, 업계 최초 NFT 오픈마켓인 ‘오너마켓’ 오픈
  • 김영근 기자
  • 승인 2022.05.20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너마켓 메인 화면 ‘BEST’ 콘텐츠 목록 이미지

시그마체인은, 최근 업계 최초로 대체불가토큰, NFT 오픈마켓인 ‘오너마켓’(대표  곽진영)을 오픈했다.

블록체인 토탈 솔루션업체 시그마체인은 이 오너마켓 (https://ownermarket.net)’을 출시함으로써 창작자가 손쉽게 자체 NFT오픈마켓과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는 NFT 대중화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시그마체인은 NFT시장이 아트, 게임 및 메타버스를 중심으로 급속히 성장함에 따라 기존의 NFT마켓과 달리 중개센터 없이 사용자가 직접 NFT를 발행하고 판매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NFT 오픈마켓을 출시한 것이다. 

NFT 오픈마켓 ‘오너마켓’에 적용된 NFT 표준 NSTA-602는 시그마체인 네트워크에서 대체 불가능하다는 NFT의 개념이 도입된 토큰이다.

이 토큰은 30만TPS의 시그마체인 메인넷 기반에서 디지털 또는 실물 자산을 NFT로 만들 수 있으며, 메타버스 생태계에 NSTA-602를 적용함으로써 메타버스 NFT마켓에 다양한 비즈니스 전개가 가능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오너마켓’은 국제공인시험기관 KOLAS가 인증한 30만 TPS(초당 트랜잭션 처리량)라는 시그마체인 메인넷의 독보적인 블록체인 원천기술을 통해 처리 속도가 빠르고, 확장성을 갖춘 NFT 플랫폼 서비스로 누구나 쉽게 기축통화 제한 없이 원하는 코인을 ‘오너마켓’에 상장하여 거래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하게된다.

‘오너마켓’의 메타버스 미니홈피 서비스인 ‘메타룸’은 사용자 본인의 구매한 NFT 물품을 3D 미니홈피에 전시함으로써 지인 및 다른 사용자들과 함께 감상하고 구매까지 가능한 서비스로 이는 6월 말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오너마켓은 오픈 기념 NFT Airdrop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식재산권 전문기업인 박기양 아트리퍼블릭 대표(OwnerArt1번지)는 윤태유 화가의 “백호도”와 선우영 화가의 “칠보산 강선문” 작품을 NFT화하여 오너마켓 회원에 한해 선착순 각각2022개씩 NFT Airdrop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두 NFT 작품 중 하나를 선택하여 무료로 구매가 가능하며, 수익금은 우크라이나 난민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오너마켓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근 에듀테크 기업을 표방하는 ‘오대교수능연구소’와 77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아동전문 도서 출판사 ‘계몽사’와의 업무협약(MOU) 체결로 오너마켓의 성장성과 교육적인 측면이 입증되는 등 미래 가치가 더욱 상승될 것이라는 기대가 생겨나고 있다.

이는 지속 가능한 공간 개발을 통해 더 나은 세상으로의 진일보를 희망하는 사업 취지의 공감대를 바탕으로 진행되었다는 데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 대목이다.

또한 오너마켓의 스포츠 관련 N’PLANET인 ‘와우 NFT’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들의 다양한 콘텐츠를 NFT 서비스로 구성해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본격화할 방침이라고 전했으며, 전 세계 스포츠 NFT 시장을 선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 뉴스에서 유전자 데이터를 NFT로 발행한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오너마켓에서도 유전자 데이터 서비스 업체인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와 함께 N’PLANET 세상에서 유전자 데이터를 NFT화할 수 있는 서비스도 추진 중이다.

이러한 오너마켓의 N’PLANET은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과 함께하고 있으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 관련 메타-의성 특별 분양 NFT 판매도 진행하고 있다.

‘메타버스랜드’ 주최로 실제 의성 땅을 NFT화하여 NFT 구매 시 실제 의성 토지(개발 시) 권리 인정 및 메타버스 상의 가상 토지를 지급하는 혜택을 지급하고 있다.

곽진영 시그마체인 대표는 “한국에서 벤처기업들은 많이 나왔지만 세계 시장에 대표적인 브랜드를 알린 회사는 거의 없는 현실이다.이 때문에 시그마체인은 블록체인과 NFT라는 미래 먹거리로 자사의 경쟁력 있는 메인넷 기반의 NFT 오픈마켓인 ‘오너마켓’을 통해 국내는 물론 미국을 비롯한 주요 국가의 경쟁력 있는 파트너들과 함께 활성화 시킴으로써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발전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