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자녀 의사소통교육 실시
의정부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자녀 의사소통교육 실시
  • 김영근 기자
  • 승인 2019.08.2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기 자녀 의사소통기법’ 실습체험 강의 만족도 높아
▲(사진제공=의정부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경기북부평화신문]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안병용)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상순)에서는 자녀의 성장을 돕는 부모교육부모자녀 소통을 지난 822() 23명의 부모님이 참석한 가운데 심도 있게 진행하였다.

이번 부모교육은 청소년기 자녀의 특성과 발달단계를 이해하고 실사례를 통해 대화법을 직접 배워 실습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평소 가정에서 자녀와의 대화가 힘들고 어려운 상황을 실제 다루어보고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체험 강의로 진행되어 부모님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한범 대표 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시대가 변하면서 우리 청소년들도 부모가 모르는 그들 세대만의 특성이 있으며, 그런 특성과 성향을 잘 이해해야만, 청소년들과의 소통이 원활할 수 있다, “오늘 부모교육을 통해 자녀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하고, 자녀와 더 많이 소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한 어머니는 남들은 사춘기라 시간이 지나면 해결된다고 하는데 집안은 매일 전쟁터에요. 착하고 말 잘 듣던 우리 아이가 너무 달라지니 이대로 시간만 지나가길 기다리기에는 너무 답답했어요. 그렇다고 우리 아이가 잘못된 건 아닌데... 계속 불안하던 차에 부모교육을 알게 되었어요. 정말 대화가 안 되는 건 달라진 아이가 아니라 아이의 말을 경청하지도 않고 잘못된 것, 해야 되는 것만 조급하게 말하는 엄마인 저 자신에게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잘 듣기만 해도 되는데... 많이 생각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며 만족해하였다.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매월 주제별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921()에는 아버지 성장 학교편이 진행된다.

아버지 입장에서 자녀의 학습 동기 부여, 자녀의 경제교육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uiyouth.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및 신청은 031-828-956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