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시루와 배달특급의 만남'…배달특급에서도 시루 결제 가능
'모바일 시루와 배달특급의 만남'…배달특급에서도 시루 결제 가능
  • 김영근 기자
  • 승인 2022.08.05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 지역화폐 모바일 ‘시루’가 지난 1일부터 경기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에서 주문 결제가 가능해졌다. 시흥시는 모바일 시루 결제 연동 기념으로, 배달특급 이용 시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열고 있다. 자료=시흥시 제공

시흥시(시장 임병택) 지역화폐 모바일 '시루'가 8월부터 경기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에서 주문 결제가 가능해졌다고 5일 밝혔다. 시흥시는 모바일 시루 결제 연동 기념으로, 배달특급 이용 시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열고 있다.

경기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은 배달앱 시장의 독과점 문제를 해소하고 공정한 시장 경제 질서를 확립하고자 경기도주식회사가 개발·운영하는 공적 영역의 배달 앱이다. 배달특급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 스토어에서 내려 받은 후 이용할 수 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모바일 시루 배달특급 결제 연동을 기념해 발급 후 5일 내 쓸 수 있는 3천 원 할인 쿠폰을 예산 소진 시까지 지급한다. 단, 발급 받은 쿠폰은 시루로 1만2천 원 이상 배달 및 픽업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배달 특급은 중계수수료가 1%(배달비 별도)로 10% 이상인 기존 민간 배달 앱보다 현저히 낮아 소상공인의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고, 소비자는 현재 10% 할인되는 모바일 시루로 주문 결제가 가능해 할인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시는 지난해부터 도입한 시루 제휴 배달 앱 '먹깨비'에 이어 경기 공공배달앱 '배달특급'까지 지역화폐 결제가 가능해지면서, 최근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소상공인의 시름을 덜어줄 경비 절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