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즐길 거리, 볼거리 가득… 2022고양가을꽃축제 개막
고양특례시, 즐길 거리, 볼거리 가득… 2022고양가을꽃축제 개막
  • 김영근 기자
  • 승인 2022.10.02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환 고양시장이 개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고양시 제공

‘2022고양가을꽃축제’의 개막식이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고양꽃전시관 전면광장에서 10월 1일 개최됐다.

고양가을꽃축제는 10월 1일부터 10월 10일까지 일산호수공원에서 열린다. 

가을꽃으로 단장한 고양꽃전시관 전면 광장, 주제광장, 한울광장, 달맞이섬 월파정 그리고 선인장 미술관으로 탈바꿈한 고양시 선인장 전시관이 방문객을 기다린다.

개막식은 행사장을 관람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줍깅’ 캠페인으로 이루어졌다. 줍깅은 줍다와 조깅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보호 활동이다.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국회의원, 지역농·축협장이 개막 프로그램 줍깅에 참여헀다. 사진=고양시 제공

이날 캠페인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국회의원, 지역농·축협장, 및 시민 등 약 100여 명이 줍깅을 하며 일산호수공원에서의 가을꽃여정을 함께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시민들에게는 힐링을, 농가와 화훼 산업에는 활력을 불어넣는 고양가을꽃축제에 방문해주신 모든 분을 환영한다.”며 “일산호수공원은 1년 내내 아름답지만 단풍으로 물든 가을에 더욱 감탄을 자아낸다. 

고양시의 대표적인 가을축제에서 그림 같은 풍경과 다채로운 이벤트, 공연을 마음껏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고양국제꽃박람회 김운영 대표이사는 “2022고양가을꽃축제의 개최를 위해 노력해주신 모든 분과 방문해주신 시민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힘쓴 농협, 화훼인,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들께 고마움을 전했다.

▲ 2020 고양가을꽃축제 홍보 포스터. 사진=고양시 제공

2022고양가을꽃축제에서는 10월 10일까지 가을 주제정원, 가을 시민정원, 플라워마켓, 거문고 연주 공연, 버스킹 공연, 선인장 미술관, 가을꽃 영화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 블로그, 공식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