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2년 경기뮤직플랫폼 조성 공모사업' 최종 선정
안성시, '2022년 경기뮤직플랫폼 조성 공모사업' 최종 선정
  • 김영근 기자
  • 승인 2022.11.24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청 전경. 사진=안성시 제공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지난 22일 경기도가 시행한 '2022년 경기뮤직플랫폼 조성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도비 총사업비 19억8000만원의 50%인 9억9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음악인과 도민의 창작·공연·교육 활동 및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시·군을 대상으로 1개소 뮤직플랫폼 조성 공모사업을 실시했다.

안성시는 이 플랫폼 유치를 위해 지난 2년간 시가 추진한 365 음악산업 정책을 기반으로 사람이 모이는 매력적인 공간 비전을 내세워 전문 음악창작소가 필요한 점을 적극 피력했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사업대상지는 문예회관 1층으로, 뮤직플랫폼(공연장, 연습실, 영상실 등) 조성계획을 수립한 후 트렌디한 공간으로 리모델링을 진행하며, 오는 2024년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지역음악인, 예술인, 시민들이 언제든 사용할 수 있는 열린 소통의 공간으로 조성하고, 예술단체를 비롯해 관내 대학 등과도 연계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예정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시가 음악산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음악인을 육성하는 발판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경기남부권 뮤직플랫폼 거점 공간으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지역경제에 활력을 주는 문화산업의 선도적 모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