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지역화폐 오프라인 판매처 확대 박차
남양주시, 지역화폐 오프라인 판매처 확대 박차
  • 김영근 기자
  • 승인 2019.10.0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양주 지역화폐 Thank You Pay-N, 오프라인 판매처 확대

[경기북부평화신문] 남양주시는 지역화폐 ‘Thank You Pay-N’의 인기에 힘입어 오프라인 판매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용액이 증가하고 있는‘Thank You Pay-N’은 7일부터 연말까지 남양주도시공사에서 위탁운영중인 남양주체육시설 8개소에서 오프라인 판매 및 충전서비스를 제공하며 시민들은 인근 체육시설을 방문해 신분증 확인 후 카드를 발급받거나 원하는 금액을 충전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이번 오프라인 판매처 확대에 따라 체육시설 이용자들의 지역화폐 구매와 충전 편의성이 한결 증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더 많은 시민이 지역화폐를 구입할 수 있도록 관내 지역농협 36개소에서도 10월 중 판매를 목표로 추진 중이다.

손연희 남양주시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오프라인 판매 확대로 지역화폐 유통 활성화가 촉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남양주시 골목상권 곳곳에서 지역소상공인들의 매출이 증대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업무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 20일 발행한 'Thank You Pay-N'은 지난 10월 7일 기준으로 일반판매 44억원, 청년배당과 산후조리비 38억원 등 판매액이 총 82억원에 달하며 사용률 또한 75%로 약 62억원이 관내 소상공인 업소에서 사용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