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정성일 뮤지컬 ‘인터뷰’ 합류…2023 초호화 캐스팅 공개
‘더 글로리’ 정성일 뮤지컬 ‘인터뷰’ 합류…2023 초호화 캐스팅 공개
  • 김영근 기자
  • 승인 2023.01.1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만 귀환 알린 뮤지컬 ‘인터뷰’, 올 뉴 캐스팅 ‘더 글로리’ 정성일 합류
▲ 사진제공 = (주)더블케이엔터테인먼트
웰메이드 창작 뮤지컬 ‘인터뷰’가 5년 만에 재연된다.

2016년 트라이아웃 공연을 선보인 후, 관객들의 입소문 만으로 13일간 연일 매진 행렬을 이어간 뮤지컬 ‘인터뷰’는 오는 3월 더욱 완성도 높은 무대를 예고하며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재연 소식과 함께 공개된 캐스팅 군단에는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 정성일이 포함되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

뮤지컬 ‘인터뷰’는 비밀을 안고 있는 두 남자의 진실을 파헤치기 위한 긴장감 넘치는 심리 게임을 매력적으로 그려낸 작품이다.

살아남기 위해 살인을 저지른 한 소년이 10년 후 죄책감으로 또다시 살인을 저지르며 벌어지는 사건을 다룬다.

작품은 2001년 런던의 작은 사무실, 작가 지망생인 ‘싱클레어’가 추리소설 ‘인형의 죽음’을 쓴 베스트셀러 작가 ‘유진 킴’을 찾아와 면접 인터뷰를 하면서 시작된다.

차분하게 시작된 두 사람의 인터뷰는 극이 진행됨에 따라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살인사건의 진범을 찾기 위한 숨 막히는 심리 싸움으로 변모한다.

2023년 새로운 시즌을 맞은 뮤지컬 ‘인터뷰’는 긴장감 넘치는 스릴러에 섬세한 감성을 더한 추정화의 연출력과 단 한 대의 피아노만으로 캐릭터들의 심리 변화를 표현한 허수현의 감각적인 음악을 기본으로 구성된다.

이에 잔인하지만 아름다운 한 편의 ‘잔혹 동화’와 같은 무대미술이 더해져 관객들의 긴장과 몰입을 끝까지 돕는다.

또한, 한층 더 발전한 뮤지컬 ‘인터뷰’는 완전히 새로운 배우들의 캐스팅으로 이전 공연과 전혀 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진 킴’ 역에는 정성일 정상윤, 박영수, 김지철이 이름을 올렸다.

‘유진 킴’은 베스트셀러 ‘인형의 죽음’을 쓴 추리소설 작가로 10년 전 의문의 살인사건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하며 잔혹한 진실을 밝히기 위해 나아가는 캐릭터이다.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하도영’ 역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정성일과 뮤지컬 ‘랭보’, ‘로빈’, ‘세종1446’ 등 매 작품마다 안정감 있는 연기를 선보이는 정상윤, 뮤지컬 ‘라흐헤스트’, ‘윤동주, 달을 쏘다’, 연극 ‘아트’를 통해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한 박영수와 뮤지컬 ‘웨이스티드’, ‘랭보’, ‘팬레터’ 등에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지철이 새로운 ‘유진 킴’의 캐릭터를 만들어 낼 예정이다.

이어 보조작가 지망생인 ‘싱클레어 고든’ 역은 최호승, 손유동, 현석준, 김리현이 연기한다.

‘싱클레어 고든’은 오직 살아남기 위해 자신의 기억을 조각 내버린 역할로 매 시즌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캐릭터로 여겨졌다.

뮤지컬 ‘푸른 잿빛 밤’, ‘범옹’, ‘헤르츠클란’의 최호승과 뮤지컬 ‘더 테일 에이프릴 풀스’, ‘여신님이 보고계셔’, 연극 ‘히스토리 보이즈’의 손유동 그리고 뮤지컬 ‘해적’, ‘미인’, 연극 ‘오펀스’의 현석준과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 ‘은하철도의 밤’, ‘안나,차이코프스키’의 김리현이 섬세하고 매력적인 연기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의문의 사고로 죽은 18세 소녀 ‘조안 시니어’ 역에는 박새힘, 조영화, 유소리, 문은수이 함께한다.

‘조안’은 누구보다 큰 고통을 안고 조각난 기억으로 존재하는 인물로 때로는 눈부시고 때로는 눈물겹다.

뮤지컬 ‘데미안’, ‘미드나잇: 엑터뮤지션’, ‘시데레우스’의 박새힘, 뮤지컬 ‘루드윅: 베토벤 더 피아노’, ‘웃는 남자’, ‘프랑켄슈타인’의 유소리,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 ‘제이미’, ‘벤허’의 문은수가 합류해 청초함과 섬뜩함을 동시에 가진 ‘조안’의 모습을 연기하며 전작들과는 또 다른 매력을 발산한다.

또한 이번 뮤지컬 ‘인터뷰’가 데뷔 무대인 조영화는 또 한 명 눈여겨볼 신예 탄생을 예고한다.

마지막으로 배우들과 함께 호흡하며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이는, 또 하나의 등장인물인 피아니스트에는 양찬영과 조재철이 합류한다.

2016년 9월 초연부터 2018년 3연까지 예매처 내 창작 뮤지컬 상위 랭킹을 꾸준히 웃돌며 관객들의 사랑을 받은 ‘인터뷰’는 작품 개발 단계부터 해외 무대 진출을 염두에 두었던 바. 2017년 미국 현지 스태프와 협업으로 뉴욕 세인트 클레멘츠 극장에서 한 달여간의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일본 및 중국 공연을 잇달아 성공시키며 한국 창작 뮤지컬의 저력을 입증했다.

한편 뮤지컬 ‘인터뷰’는 오는 2월 초에 대망의 첫 번째 티켓 오픈을 진행하며 2023년 3월 4일부터 5월 28일까지 예스24 스테이지 2관에서 공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