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 통합보건 서비스 건강캠페인
남양주풍양보건소, 통합보건 서비스 건강캠페인
  • 김영근 기자
  • 승인 2019.10.1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남양주풍양보건소

[경기북부평화신문] 남양주풍양보건소는 11일 별내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별내면에 위치한 에코랜드 수영장에서 건강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혈압·혈당을 측정한 후 그 수치를 토대로 영양과 질환에 대한 1:1상담을 진행하고, 구강 상담 및 불소배부활동을 통해 만성질환, 구강질환의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또한, 질환별 관리 수칙이 담긴 안내 책자를 배부해 올바른 건강 지식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보건의료의 접근성을 높이고, 평소 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건강문제에 대해 통합적으로 다루는 ‘찾아가는 통합보건 서비스’를 실현하며,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김○○주민은 “간단한 혈당검사를 하고 싶어도 상황이 여의치 않아 미루고 있었는데 마침 보건소에서 전문가들이 나와 검사와 상담을 해주니 몸 상태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이 해결되었다. 운동과 식습관 조절해서 건강관리에 신경써야겠다.”고 말하며 별내건강생활지원센터 내 프로그램에 큰 관심을 보였다.

한편, 남양주풍양보건소 건강증진센터 및 별내,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는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사업, 건강생활실천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는 건강증진센터(☎031-590-6958), 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031-590-8502), 별내건강생활지원센터(031-590-818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