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컨벤션센터, 메타버스 기반 '수원 MICE CITY' 개관
수원컨벤션센터, 메타버스 기반 '수원 MICE CITY' 개관
  • 김영근 기자
  • 승인 2023.01.18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컨벤션센터가 MICE메타버스 플랫폼 '수원MICE CITY'를 개관했다.

수원컨벤션센터에 따르면 메타버스 기반 '수원 MICE CITY'를 제작해 18일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수원컨벤션뷰로 홈페이지에서 수원 MICE CITY를 이용할 수 있다.

수원 MICE CITY(마이스 시티)는 가상의 공간에서 수원시 MICE 인프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플랫폼으로 수원컨벤션뷰로관, 수원 온라인 전시·컨벤션관, 수원 MICE복합단지관, VISIT SUWON관(수원 방문)으로 이뤄져 있다.

수원컨벤션뷰로관에서는 MICE 유치개최지원, 특별지원 혜택 등을 신청할 수 있고, 수원 MICE 라이브러리에서는 뉴스레터, 홍보 자료 등을 볼 수 있다.

온라인 전시·컨벤션관은 가상의 오디토리움이다. 수원시에서 행사를 개최하는 주최자에게 무료로 온라인 회의·전시 플랫폼 서비스를 지원한다. 컨벤션센터 로비, 전시부스, 컨벤션홀 등 기본 구성 모델을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

수원 MICE 복합단지관은 갤러리아 광교, 아쿠아플라넷 광교, 코드야드 메리어트 수원을 홍보하는 콘텐츠관이다.

VISIT SUWON관은 수원화성 방화수류정을 3D로 모델링해 제작했다. 각종 관광 콘텐츠, 관광지 VR(가상 현실) 영상과 숙박 정보를 볼 수 있다.

(재)수원컨벤션센터는 메타버스 플랫폼 오픈을 기념 이벤트를 열 예정이다. 추첨을 통해 수원시 호텔과 관광지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제공한다.

(재)수원컨벤션센터 관계자는 "정조대왕이 꿈꿨던 혁신도시 수원을 메타버스로 구현했다"며 "수원 MICE CITY가 수원의 다채로운 MICE 인프라와 관광지 등을 국내외에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메타버스 플랫폼을 지속해서 확장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하는 디지털 마케팅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재)수원컨벤션센터는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2 지역 MICE 미팅테크놀로지 확산 공모사업'에 선정돼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수원 유니크베뉴 VR 촬영, 키오스크 운영 등 미팅테크놀로지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