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농업인 경쟁력 향상 돕는다…“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안산시, 농업인 경쟁력 향상 돕는다…“지원사업 신청하세요”
  • 김영근 기자
  • 승인 2023.01.25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저온저장시설·포도품종 다양화 지원·원예작물 생산시설 현대화 지원 등
▲ 안산시청
안산시는 관내 농업인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가 소득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농업지원 정책을 마련해 신청받는다고 25일 밝혔다.

우선 농산물 유통과정에서 품질 저하 방지, 상품성 향상을 통한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농산물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관내 농지에서 농산물을 재배하는 농업경영체 및 농업법인이며 저온저장시설 개소 당 17㎡ 내외 규모에 시 보조 50%와 자부담 50% 비율로 농가당 최대 600만원을 지원한다.

다음으로 관내 포도농가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포도품종 다양화 지원사업’을 접수 받는다.

지원대상은 관내에서 포도를 재배하는 농업인과 농업법인으로 포도묘목 2천주에 대한 갱신비의 50%를 시에서 지원하고 나머지 50%는 자부담으로 추진된다.

원예작물의 품질개선 및 안정적인 생산기반 구축을 위해 ‘원예작물 생산시설 현대화 지원사업’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관내 농지에서 원예작물을 재배하는 농업경영체 및 농업법인으로 유해조수 등 피해예방시설인 방조망 및 구조물과 폭염, 가뭄 등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관수·관비·환풍시설 등의 자재 및 설치비 등을 안산시 보조 50%, 자부담 50%로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