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19 성가합창제·성탄트리 점등식’ 개최
남양주시 ‘2019 성가합창제·성탄트리 점등식’ 개최
  • 김영근 기자
  • 승인 2019.12.07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광한 시장과 관계자들이 7일 시청 다산홀 및 광장에서‘2019년 성가합창제 및 성탄트리 점등식’을 가지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남양주시 제공

[경기평화신문=김영근 기자]성탄의 계절 12월, 남양주시기독교총연합회(총회장 장창만)는 지난 7일 시청 다산홀 및 광장에서‘2019년 성가합창제 및 성탄트리 점등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비롯하여 신민철 남양주시의회 의장, 조응천 국회의원, 시의원, 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찬송과 기도를 시작으로 후원금 전달, 성가합창제, 트리 점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기존의 틀을 벗어나 재활용품으로 만든 친환경 성탄트리를 젊은 작가들과 함께 제작하여 눈길을 끌었고, 나눔과 자원 재순환의 의미를 더하여 제작에 사용되었던 모든 재료가 소외이웃에게 기부될 예정이어서 이 날 행사 분위기를 더욱 훈훈하게 만들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이곳 시청 광장을 밝힌 이 아름다운 빛이 다가오는 경자년을 밝히는 사랑과 소망의 불씨가 되어 남양주시 곳곳으로 퍼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친환경 성탄트리는 점등식을 기점으로 내년 1월 10일까지 시민들에게 따뜻한 연말연시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