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청년 꿈Dream 지원 서비스 시작
양평청년 꿈Dream 지원 서비스 시작
  • 김영근 기자
  • 승인 2020.01.14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청년들에게 무료로 면접정장 대여
▲ 면접정장 무료대여 안내문
[경기평화신문=김영근 기자] 양평군은 지난 6일 마이스윗인터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평청년 꿈Dream 지원 서비스’로 면접정장 무료대여를 시작했다.

이 사업은 2019년 4월부터 시작해 96건의 대여실적으로 취업준비에 경제적 부담을 겪는 양평 청년구직자들에게 면접정장 구입비 부담을 줄여 줬다.

회사에 입사한 김 모씨는 작년 무료대여 서비스를 두 번 이용했다.

“매장에 다양한 사이즈의 정장이 있고 몸에 어울리는 코디를 해줘 좋았다”며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 받아 취업준비에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주민등록상 양평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취업준비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연간 5회까지 지원하며 1회당 대여기간은 3박 4일이다.

기본정장을 비롯해 구두, 넥타이, 벨트 등 소품도 대여할 수 있으며 간단한 수선과 함께 마이스윗인터뷰의 전문가 코디도 받을 수 있다.

양평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문자로 전송된 쿠폰번호로 마이스윗인터뷰에 예약 후 정장을 수령하면 된다.

최초 대여시에는 직접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며 이후에는 택배로 이용하면 된다.

택배비는 무료이다.

마이스윗인터뷰는 신촌점과 사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하기 편리한 곳으로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 청년창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평군은 청년들의 일자리와 창업을 위해 청년뉴딜일자리사업, 청년 미디어 크리에이터 육성, 양평군 온라인스토어 창업지원, 취업면접 지원프로그램, 청년창업가육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