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재명 "공무원 여러분, 설 휴가 쓰세요..저는 '방콕'":경기평화신문
로고

이재명 "공무원 여러분, 설 휴가 쓰세요..저는 '방콕'"

김영근 기자 | 기사입력 2020/01/23 [19:35]

이재명 "공무원 여러분, 설 휴가 쓰세요..저는 '방콕'"

김영근 기자 | 입력 : 2020/01/23 [19:35]
▲이재명 지사. 사진=경기도 제공.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4~27일 설 연휴를 맞아 내부 게시판에 ‘휴가를 편하게 사용하세요’란 인사말을 올려 호응을 얻고 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2일 경기도청 전 직원들의 소통을 위해 마련된 통합게시판인 ‘경기 와글와글’을 통해 '상급자들은 눈치를 주지 마시고요'란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이번 설처럼 휴일이 짧은 경우는 휴일을 전후로 붙여 휴가를 사용하시면 본인도 편하고 길도 덜 막혀 다른 사람도 좋고 충분히 쉬어서 업무효율도 올라간다”며 “당장 내일(22일)부터라도 시행해도 된다”고 말했다.

이 글이 올라오자 하루 만에 조회수가 2023회에 달하고, ‘좋아요’를 누른 직원도 223명에 달했다.

그는 “평소 말씀 드린 것처럼 휴가는 편하게 사용하시라. 샌드위치 데이에 휴가를 사용하면 연휴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설처럼 휴일이 짧은 경우는 휴일 전후로 붙여 휴가로 사용하시면 자신도 편하고 길도 덜 막혀 다른 사람도 좋고, 충분히 쉬어서 업무효율도 올라간다. 내일부터라도…”라며 휴가사용을 권했다.

이어 “상급자나 동료 여러분들은 부하나 동료들이 자기 권리인 휴가 편하게 쓰겠다는데 눈치주거나 방해하지 말아 달라. 모두 설 연휴 잘 보내시길…”이라고 덧붙였다.

전날 오후에 게시된 이 글에는 ‘고맙다’는 내용의 댓글 이어지고 있다.

▲도청 내부게시판 '와글와글 페이지 캡처.

‘하급자’라고 밝힌 직원은 댓글을 통해 “감사합니다. 내일 연가 올렸습니다”라고 했고, ‘스머프’는 “직원들의 마음을 헤아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명절 앞뒤로 휴가를 써서 마음의 여유가 좀 생깁니다. (양가 부모님) 모시고 근처 바람 쐬러도 갈 시간이 생기구요”라고 적었다.

이 지사는 “명절에 어떻게 보낼거냐”는 댓글에 “방콕 할 예정입니다”라고 답변하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