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안병용 의정부시장 "순국선열 고귀한 희생정신 잊지 않을 것":경기평화신문
로고

안병용 의정부시장 "순국선열 고귀한 희생정신 잊지 않을 것"

김영근 기자 | 기사입력 2020/06/06 [16:35]

안병용 의정부시장 "순국선열 고귀한 희생정신 잊지 않을 것"

김영근 기자 | 입력 : 2020/06/06 [16:35]
▲안병용 의정부시장 6일 제65회 현충일을 맞이하여 추념식에 참석해 "순국선열의 고귀한 희생정신 잊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는 제65회 현충일을 맞이하여 자일동 현충탑에서 보훈가족, 기관·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념식을 개최했다.

추념식은 6일 오전 10시 추념 사이렌을 시작으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분향, 추념사, 추모헌시 낭독, 현충의 노래를 제창하고 마지막으로 김풍익전투기념비를 참배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안병용 시장은 추념사에서 "올해는 한국전쟁 70주년으로 이곳 현충탑에서 애국을 생각해본다"며 "대한민국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신 국가유공자들께 깊은 경의를 표하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잊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까지 이웃에 대한 배려와 희생정신으로 대한민국은 이 어려움을 다시 한번 이겨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25전쟁 제70주년 기념행사와 보훈단체장 간담회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