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수도시설 확충 및 상수도 시설물 정비 추진
의정부시, 수도시설 확충 및 상수도 시설물 정비 추진
  • 김영근 기자
  • 승인 2020.07.2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가 수도시설 확충 및 상수도 시설물 정비를 추진한다. 사진=의정부시 제공.

[경기평화신문=김영근 기자]의정부시는 시민들이 믿고 안전하게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을 위해 수도시설 확충 및 상수도 시설물 정비를 연말까지 추진한다.

우선 40억원을 투입해 매설 년도가 오래되어 누수 및 적수로 인한 민원 발생이 잦은 곳을 대상으로 불량관 정비공사를 추진한다. 대상 구간은 가능1동 흥선로6번길 및 의정부2동으로 1987년도 신시가지 조성당시 매설된 경의로55번길, 범골로107번길, 의정로110번길 등이다.

불량관 정비공사 추진 중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각 세대에 가급수관을 설치해 단수 없이 공사를 진행하며, 흥선로 및 시민로에 매설된 350mm의 중대형 관로는 비굴착 갱생공법을 도입하여 도로굴착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또한, 주민들의 복리향상에 기여하고자 관내 미 급수 지역인 본자일 일원에 수도보급을 위하여 5억원의 예산을 편성하여 연장 1416m의 100~150mm 배수관을 설치 중에 있으며, 용현동 만가대 일원 수압 저하 민원 해소를 위하여 연장 230m의 200mm 배수관 신설을 진행중이다.

아울러, 시민들에게 맑은물을 공급하고 있는 배수지에 대하여 약 7억 원을 투입하여 시설물 보수보강을 추진 중이며, 수도시설에 대한 개선계획 수립 및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도모하고자 ‘상수도관망 기술진단 용역’ 및 ‘유수율제고 상수도 전문 유지관리 용역’을 진행 중에 있으며 총 소요 예산은 22억5000만원이다.

의정부시는 올해 총 70억원을 투입해 적극적인 수도시설 확충 및 정비를 실시하고 있으며 실시간 유량과 압력 감시 등 모니터링을 통한 빠른 현장 대처로 전국 최고 수준의 유수율 94%를 자랑하고 있다.

민형식 맑은물사업소장은 “지속적인 수도시설 확충 및 상수도 시설물 정비를 통하여 믿고 마실 수 있는 안전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시민들의 복리 향상 및 건강 증진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