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고양시 웹툰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고양-EBSTOON 공모전’개최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고양시 웹툰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고양-EBSTOON 공모전’개최
  • 김영근 기자
  • 승인 2020.07.31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고양시 웹툰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고양-EBSTOON 공모전’개최
[경기평화신문=김영근 기자]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은 고양시 웹툰산업생태계 조성의 근간이 되는 우수 웹툰 콘텐츠와 인재 발굴을 위해‘고양-EBSTOON 공모전’을 개최한다.

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과 EBS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고양-EBSTOON 공모전’은 웹툰 창작 인재 발굴 및 어린이·청소년 독자 대상 웹툰 제작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성장 스토리, 재미, 감동 등 어린이·청소년 대상 모든 주제가 가능하며 최근 1년 이내 연재 및 출판 경력이 없는 자에 한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뒤 원고와 함께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전문가 심사, 2차 독자투표, 3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최종 수상작 6편은 오는 10월 중 발표된다.

선정된 당선자에게는 대상 1,200만원, 최우수상 800만원, 우수상 300만원, 신인상 7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대상과 최우수상에게는 상금과 함께 EBSTOON 정식 연재의 기회가 주어진다.

자신이 응원하는 작품에 직접 투표할 수 있는 독자투표는 9월 14일부터 9월 27일까지 EBSTOON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