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소년 진로 멘토링·랜선 트롯 가요제 개최
의왕시, 청소년 진로 멘토링·랜선 트롯 가요제 개최
  • 김영근 기자
  • 승인 2020.08.01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진로체험 및 문화 활동이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해 진로 멘토링과 학생축제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의왕시 제공.

[경기평화신문=김영근 기자]의왕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진로체험 및 문화 활동이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해 진로 멘토링과 학생축제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Dream On Air’는 지난 4월 전국 최초로 진행된 실시간 온라인 멘토링으로,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어 시즌2를 마련하게 됐다. 의왕학생동아리연합회의 의견을 반영하여 만능 엔터테이너 ‘홍진영’이 멘토로 출연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의왕학생축제(Uiwang Youth Festival)는 기존 오프라인 축제 방식에서 벗어나 무관중 온라인 경연으로 ‘청소년 랜선 트롯 가요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랜선 트롯 가요제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소년은 의왕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참가 신청서를 작성, 예선 심사용 영상과 함께 이메일로 오는 3일부터 1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두 프로그램 모두 화상 시스템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소통 예정으로 각각 100명의 참가단 모집을 중이며 ‘Dream On Air’는 9월4일 오후 2시, ‘청소년 랜선 트롯 가요제’는 9월5일 오후 6시에 유튜브 ‘의왕시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방송될 예정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부 활동에 제한이 많은 청소년들을 위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사업을 추진 중이 있다”며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진로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하고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