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의회, 의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실시
동두천시의회, 의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실시
  • 김영근 기자
  • 승인 2019.05.15 19: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사무감사 대비 기법 교육 및 청렴 교육 등 실시
▲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 간 동두천시 보산동에 위치한 커뮤니티 센터에서 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경기북부평화신문]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 간 동두천시 보산동에 위치한 커뮤니티 센터에서 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6월 3일부터 시작되는 제283회 정례회를 대비, ‘행정사무감사 기법’ 교육을 통해 행정사무감사의 준비·실시과정 및 실무기법 등에 관한 의원들의 전문지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뿐만 아니라 교육기간 중에는 ‘청렴과 청탁금지법의 이해’라는 주제를 가지고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의 특강이 이루어졌으며, 숨 가쁜 의정 활동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가꿀 수 있는 ‘오피스 요가’ 강의 등 의정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성수 의장은 “이번 교육은 행정사무감사 대비 실무교육을 비롯해, 청렴 교육, 오피스 요가 등 의원의 전문성 제고 및 자기개발을 위해 다양하게 구성됐다.”며, “앞으로도 폭 넓은 주제와 내실 있는 교육을 통해 의정역량을 발전시켜, 높아진 시민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병남 2019-05-15 13:04:19
고생하신분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