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지역연계 행정타운 체험활동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지역연계 행정타운 체험활동
  • 김영근 기자
  • 승인 2019.05.15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운 JOB GO!” 로 공공기관 역할 및 진로 체험 제공

[경기북부평화신문]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안병용)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의정부시와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과 협업하여 2019 의정부혁신교육지구 지역사회 체험학습 프로그램인 지역연계 행정타운 체험활동 ·JOB GO!을 운영하고 있다.

지역연계 행정타운 체험활동 ·JOB GO!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의정부시청, 의정부소방서, 의정부시의회를 순차적으로 견학하며 각 기관의 테마에 맞는 활동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 공공기관의 역할에 대해 파악하고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되는 청소년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이다.

·JOB GO!는 의정부시 명소인 직동근린공원 소풍길을 걸으며 애향심을 높이고, 의정부시청 내 회의실, 재난상황실 등 시설 견학과 방송국 체험 등을 통해 시청의 다양한 모습과 공무원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이어 의정부소방서에서 시설을 견학 및 화재진압 체험을 통해 소방관의 업무를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진 후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으로 이동하여 층별 투어 및 VR을 체험해보며 청소년수련관을 친근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마무리 시간에 소원 메시지 램프를 만들며 청소년 자신의 꿈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동오초등학교의 한 청소년은 우리 의정부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시장님을 만나 시장실을 방문하고 평소 시장님에 대해 궁금한 것도 물어볼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다고 하였으며, 함께 참여한 교사들은 아이들에게 교과서에서 벗어나 직접 눈으로 보며 현장감을 느끼니 아이들에게 너무 좋은 프로그램이다고 하였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JOB GO!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에게 애향심과 진로에 대해 생각하는 전환점 마련을 위해 내실을 더 다질 계획이라고 하였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는 청소년수련관 청소년교육팀(031-828-95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