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호 하남시장, 하남스타트업캠퍼스 입주기업 대표와 간담회
김상호 하남시장, 하남스타트업캠퍼스 입주기업 대표와 간담회
  • 김영근 기자
  • 승인 2021.02.25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스타트업캠퍼스 입주기업 대표와 간담회. 사진=하남시 제공.

[경기평화신문=김영근 기자] 김상호 하남시장은 24일 하남스타트업캠퍼스 입주기업 간담회에서 대표들과 만나 “스타트업이 스타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내겠다”고 약속했다.

김 시장은 이날 망월동 미사 산업은행 IT센터에 위치한 캠퍼스에서 스타트업 입주사 대표 10명과 간담회를 갖고 “입주기업의 현재와 미래를 시가 함께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간담회는 하남시와 하남도시공사 주관으로 열렸으며 김상호 시장을 비롯해 안충식 공사 본부장과 입주사 대표, 관계자가 참석했다.

하남시는 성장 잠재력이 우수한 바이오헬스 분야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하남도시공사와 협약을 맺고 미사 산업은행 IT센터 3층 587㎡에 캠퍼스를 조성, 3월 개소를 앞두고 있다.

간담회에 참석한 대표들은 김 시장 등 관계자와 올해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공유했다.

캠퍼스 측에 따르면, 스타트업 성장을 가속하기 위해 종합병원과 산학협력단, 투자기관, 대·중소기업, 스타트업 유관기관 등을 중심으로 하는 클러스터를 구축할 예정이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운영, 스타트업 전문교육 등 입주기업 육성과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맞춤형 지원도 마련하고 있다.

김상호 시장은 “혁신적 스타트업 육성으로 자족기능을 확보하는 한편 첨단기업과 중·소기업, 대기업 등이 서로 상생하며 조화를 이루는 하남형 기업생태계 모델을 만들어 지속가능 도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퍼스는 지난해 12월 창업 경진대회를 열고 입주기업을 모집해 51개사가 신청했으며 이 중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 기업을 선정했다.

선정 기업은 ㈜엠엘피 ㈜케이닷코리아 애니메드 앤코어스㈜ ㈜엘엔로보틱스 ㈜메디인테크 ㈜설랩 닉스㈜ ㈜등자 아토플렉스㈜ 등 바이오헬스 분야에서 잠재력이 큰 스타트업이다.

캠퍼스는 해당 기업이 이달 25일부터 입주를 시작하면 프로그램 지원 등 본격적인 스타트업 육성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