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5개 자치단체와 함께 미세먼지 공동 대응 추진
구리시, 5개 자치단체와 함께 미세먼지 공동 대응 추진
  • 김영근 기자
  • 승인 2019.06.11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연대 선언 및 환경협의체 구성
▲ 구리시

[경기북부평화신문] 구리시는 11일 경기 동부 지역인 성남, 남양주시, 광주시, 양평군 및 서울시 송파구와 함께 미세먼지 공동 대응을 위한 환경협의체 구성 및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연대 선언을 실시했다.

이날 6개 자치단체는 날로 심각해지는 미세먼지에 대해 한 개 자치단체의 노력으로는 한계가 있음을 공감하고, 공동 대응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 함에 따라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모든 역량을 함께 하기로 했다.

이날 단체장들은 미세먼지 해결 공동 과제 설정, 미세먼지 피해 저감을 위한 공동 연구 및 사업 추진, 중앙 정부에 대기 질 관련 제도 개선 및 예산 확보 등 공동 노력을 연대 선언했다. 또한 앞으로 ‘미세먼지 공동 대응 환경협의체’를 통해 정책 간담회 정례화 운영, 미세먼지 저감 공동 대응 등 주민의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

안승남 시장은 “미세먼지는 눈에 보이지 않는 것으로, 한 개 시군만의 문제가 아닌 자치단체와 함께 공동 체계를 강화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런 작은 실천 하나하나가 모여 세상을 바꾸듯이 오늘 이 한걸음이 시민들의 쾌적한 생활뿐만 아니라 미래 세대를 위해 맑은 공기를 되찾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