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작은도서관 운영자 양성 교육’ 수강생 모집
양주시, ‘작은도서관 운영자 양성 교육’ 수강생 모집
  • 김영근 기자
  • 승인 2019.06.12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작은도서관 운영자 양성 교육’ 수강생 모집 안내문
[경기북부평화신문] 양주시는 오는 27일부터 9월 5일까지 운영하는 ‘작은도서관 운영자 양성 교육’의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작은도서관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작은도서관 운영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사례들을 알아보고 실습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북큐레이터 양성 과정’과 ‘도서관 활동가 양성 과정’ 등 2개 강좌로 각각 4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북큐레이터 양성 과정’은 6월 27일부터 9월 5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10차시에 걸쳐 한국북큐레이터협회 김미정 회장과 문은경 강사와 함께 독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북큐레이션 도서 선별, 북 디스플레이 기획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도서관 활동가 양성 과정’은 7월 5일부터 8월 23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8차시로 운영하며 김경희 강사와 함께 도서관의 역할과 자료관리시스템, 독서문화프로그램 기획 등 도서관 운영에 필요한 실무를 익힐 수 있는 과정이다.

참여 신청은 모집 인원 마감 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시 도서관 관계자는 “대부분의 사립 작은도서관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자원활동가들이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작은도서관 운영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도서관 운영에 관심 있는 활동가들이 함께 소통하며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